귀엽게 생긴 외모의 초보자도 만들기가 가능한 코뿔소 접기를 해볼 거예요. 이 동물의 경우에는 지상동물 중에 거대한 동물 중 하나에 속하고 하루 굉장한 식상을 자랑하는 대식가라고 하네요.
거의 코끼리 수준의 몸의 크기를 자랑하고 코에 뿔이 달려있어서 코뿔소라고 한다고 하네요.
코뿔소 접는 법 및 만드는 과정 리뷰
멍하니 앞을 바라보는 방식의 모습이네요. 가장 하이라이트 모양인 코에 뿔이 눈에 띄게 큰 모습을 볼 수가 있네요.
지금 보시는 이 동물의 경우에는 완벽한 입체모양은 아니지만 그래도 잘 서있고 입체적인 모양을 하고 있어서 직접 만들어서 가지고 장식하기에는 정말 좋은 동물 접기가 될 거라고 확신하네요. 그러면 어찌 생긴 코뿔소의 모양인지 보시도록 하시죠.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해보세요.
리얼한 코뿔소 종이접기 설명 더보기
이 종이접기를 알려주는 동영상의 작가가 여러 녀석들을 접은 모습이에요. 그리고 뒤에는 얼룩말까지 제작해서 꼭 정글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옮겨놓은 모습인 거 같은 착각이 드는군요.
몸 색상을 골라서 만드시면 더욱 완벽한 모양의 갖춘 이 동물을 만들 수가 있겠죠. 이렇게 줄무늬의 종이를 이용하시려면 직접 문구점이나 아니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프린터로 하셔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 종이로 단순하게 해도 충분하시니 그냥 일반 색종이로 접어주세요.
맨 처음에는 가장 언제나 제가 누누이 강조하는 예비선들은 접어야 하는데 예비선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서 틀리면 전 과정이 틀어질 수가 있는데 말이에요.
끝 모서리 부분을 잘 뾰족하게 다듬으시고 잘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여기가 처음 시작하는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약간은 둔한 모양을 하고 있는 동영상의 사진인데요. 이 동물의 정면 부분을 만들어야 해요 위에처럼 잘 만들어서 중간 부분을 하단 쪽으로 겹쳐지게 만들어주세요.
이제는 다리 부분과 꼬리 쪽을 집중해서 만드실 단계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상당히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여기까지 과정이 왔다면 거의 전부 하신 거라고 보셔도 됩니다.
꼬리부분과 이어지는 등짝 부분의 경계선을 만지고 있는 모습이랍니다. 이 부분을 잘 다듬으면 덩치 큰 동물의 모습으로 탈바꿈하게 되세요.
그리고 단순하다고 해도 입체모양이기 때문에 외형적으로 어디 삐져나온 부분이 없도록 안쪽으로 전부 밀어 넣으시면 되세요. 그래서 둥근 모양의 모양으로 잡아주시는 겁니다.
모든 과정의 끝은 꼬리 부분을 완성하시면 전 과정의 멋진 코뿔소의 과정이 끝마치게 됩니다. 지상에서 10위안에 드는 덩치 큰 동물을 모두 다 같이 만들어보세요.
접기 과정을 완성하려면 일단 일반 색종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