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외로워도 슬퍼도 나는 안 울어 캔디 수십 년이 지난 만화 영화인데 다들 아시나요? 아마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오늘 만들 동물은 다름 아닌 캔디에서 주인공 테리우스가 타던 하얀 색종이로 말 접기를 접어 볼게요. 상체는 정말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말 접는 법 과정 리뷰

말 접는 법

하지만 하체 부분에 있어서는 네 게의 다리를 만들려다 보니 조금 허술한 점이 있다고 생각은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는 양호한 작품성을 뛰고 있어요.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반응형

https://youtu.be/UNQjsee1Mqg 

 

반응형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해보세요.

색종이로 말 접기 설명 더보기

말 과정 설명 사진

뛰어가는 말을 색종이로 만들면서 어떠한 생각을 하면서 만들고 계신가요 저는 개인 적으로 백색을 뛴 말을 접을 때 실제로 승마장 가서 백마를 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말 과정 설명 사진

얼굴 모양을 천천히 만들어 가면서 이목구비가 뚜렷해지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상체는 어느 정도 완성되었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말 과정 설명 사진말 과정 설명 사진

커다랗게 색종이로 말을 신중하고 천천히 접어가고 있는데 이렇게 까지 크게 접을 필요는 없습니다. 적당한 크기로 여러분이 원하시는 사이즈로 만들어 보세요. 커봐야 놓을 자리도 없잖아요.

말 과정 설명 사진말 과정 설명 사진

완성되었답니다. 동영상을 보고 해설자와 호흡을 맞히면서 함께 종이접기를 하여 접어온 백마가 이렇게 나왔답니다. 약간 주름 잡힌 게 이상하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상당히 훌륭하시죠.

럼 여러분 백마를 만들거니 당연히 색갈이 없는 하얀색을 준비해 주세요. 특별히 어려운 종이 접기는 아니므로 누구나 쉽게 접을 수 있습니다. 푸른 벌판을 빠르게 달리는 모습이 눈이 뛰는데 밑부분 4개의 다리가 확실하게 먼가 엉성하다는 걸 느끼 실 겁니다.

말 과정 설명 사진

이번 색종이로 말 만들기는 아무래도 커다란 A4용지를 사용하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빠르게 접는 거 같은데 초보자를 위해서 조금 천천히 접어줘야 하는데 접는 거 자랑하는 것도 아니고 너무 빠르게 해설자가 접으니까 보고 떠라 하기가 조금은 벅차고 힘들 것 같아요.

정말 다리만 잘 다듬는다면 참 좋은 작품이 될 텐데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렇게 하얀색이 아닌 은박지 같은 재질로 만들었네요 그런데 역시 생각했던 대로 가닥이 나오지가 않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