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이 접기의 대표이고 기본이라고 될 수 있는 학 접기 한번 접어보도록 하죠 많은 분들이 오래전부터 접어 왔을 거라 생각합니다. 1000마리를 예쁜 유리병에 담아 이성친구에게 기념일 날 선물로 주곤 했다고 하네요.

요즘은 이성들끼리 접어주고 하는 모습은 찾을 수 없는 옛이야기가 되고 말았답니다. 이처럼 색종이 학은 많은 사람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참 대단했어요.

 색종이를 사용해서 학 접는 법 과정 리뷰

작품을 만들어 책상에 놓거나 작은방에 실로 묵어 천장에 매달아 보세요. 정말 분위기 살아납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커다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종이학 많이 접어보세요.

학 접기를 다 접고 나면 마음이 편해지는 것 무엇 때문일까요 아마도 학이란 존재가 사람을 편안하게 만드는 것 때움이 아닐까요 실제 학을 보면 답답한 마음이 편안해지는 걸 느끼는 것처럼요.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반응형

 

 

반응형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 해보세요.

학 접기 설명 더보기

그럼 지금부터 한번 접어 볼 텐데 별로 어렵지 않으므로 시간 얼마 걸리지 3분 안에 다 접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만들기 무지 쉬워요. 색종이를 정가 각형으로 접어가면서 밑선을 상당히 선명하게 잘 접어 주셔야지 나중에 넘길 때 편안하게 잘 넘길 수 있습니다. 종이 접기에서는 밑선을 긋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학 과정 설명 사진

여기까지는 기본 모양인데 참 간단하죠 이제부터 시작이랍니다. 그래도 3분 안에 전부 완성할 수 있는데 인내심을 갖고 3분 안에 예쁜 종이학을 만들어 보도록 노력해보세요.

학 과정 설명 사진

종이학을 만든 다음 여러 색상으로도 한번 만들어 보시면 알록달록 더욱 멋진 종이학이 될 거예요 친한 친구한테 한 마리를 즉석에서 만들어 주면 아마 좋아할 거라 생각합니다.

학 과정 설명 사진학 과정 설명 사진

하나식 선을 그어 접어가면서 삼각 접기까지 모드 끝난 다음 여러분은 이런 식의 모양이 나타날 때까지 동영상을 반복으로 보시면서 종이학을 만들어 보세요. 어렵지 않아요.

학 과정 설명 사진학 과정 설명 사진

이렇게 학이 완성이 되었는데 날개를 어떤 식으로 접느냐에 따라 모습이 다양하게 변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마음에 드는 날개를 개성 있게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