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이 시간부터는 종이접기를 사용해서 펠리컨을 만들어볼 건데요. 이 새를 만들 때에는 입이 중요합니다. 표현하는 데 있어 다소 어려울 수 있는데 완성된 모습이 왠지 용처럼도 보이기도 하시죠. 위에 영상을 보시다시피 뒤뚱뒤뚱 걷는 것 같은 어린 녀석인 거 같아요.

펠리컨 종이접기 과정 리뷰

걷고 있는 모습처럼 보이죠 부리 부분도 금방이라도 물고기를 잡아먹을 것 같은데 입체적인 모양이라고 한다지만 쉬운 난이도에 속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되세요. 무엇보다 날개 표현도 중요한 것 같아요.

펠리컨은 온몸을 갈색 깃털에 싸여 있습니다. 물고기를 잡아먹을 때를 보면 야생적인 모습이 보이죠 지금에 모습이 그런 모습을 상당히 잘 표현된 것 같아요..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반응형

 

 

반응형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해보세요.

펠리컨 만들기 설명 더보기

펠리컨 과정 설명 사진

먼저 맨 처음 접는 방법은 학을 접는 방법과 동일하게 시작합니다. 학은 많이들 접어 보았을 거예요.

삼각형 모양으로 반으로 접어주고 그리고 또다시 반으로 접은 후 반만 다시 접어줘야 합니다.

펠리컨 과정 설명 사진

학을 접는 법으로 펠리컨 접기를 접습니다. 그럼 당연히 위쪽의 다음 쪽을 하게 되겠네요.

안쪽 부분을 이루는 선들부터 차근차근 만들기를 해 주세요.

펠리컨 과정 설명 사진

겹쳐진 부분들을 잘 이어지도록 눌러서 다시 한번 양손을 이용하여서 개구리 접는 과정처럼 눌러서 만드셔야 해요.

펠리컨 과정 설명 사진

펠리컨은 다이와 부리가 중요하다 했듯이 반듯하게 접어주신 후에 부리가 될 부분들을 잘 만드셔야겠어요. 그리고 다 만드신 후에는 다리 부분들도 추가적으로 만드셔야 하고요.

펠리컨 과정 설명 사진

이제 부리를 뾰족하게 접으려면 우선 선을 반듯하게 접어 주는 게 포인트세요.

이제는 조금씩 세심하게 만들어야 할부분들인데 조그만 더 신경 써서 만든다며 모든 펠리컨 새 접기의 과정이 끝마치게 되세요,

펠리컨 과정 설명 사진

날카로운 부리 부분 주머니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은 풍성하게 만듭니다.

펠리컨 과정 설명 사진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마지막으로 다리와 몸을 이쁜 모양으로 마무리해 주세요. 그 러시면 그리 아름답지는 않지만 펠리컨 만들기의 모든 과정이 끝마치게 되시는 거예요.

입을 벌리고 있는 모습이 오리 같기도 해요. 얼굴 모양과 주머니가 잘 접어진 입체모양을 하고 있는 섬세한 모양의 멋진 펠리컨을 한번 접어 볼까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