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오리 접기를 할 건데요. 이 바다 동물의 경우에는 꼬리 끝 부분에 상당히 치명적인 독이 있어서 사람이 그 독에 쏘이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치명적인 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사람들에게 인기를 많아서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홍어회나 삭힌 홍탁을 먹는데요.

 색종이로 가오리 접는 법 과정 리뷰

확대해서 바라본 완성된 모습이에요,. 꼬리까지 대롱대롱 달고 있는 모습이 참 익살 스러 운 모습의 바다생물이네요.,

정말 그 홍어삭힌 홍어 냄새를 맡아보면 오줌 찌린내가 나는 상당히 더러운 냄새가 나는 음식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가오리 연도 있는데 이 연은 방패연과 다르게 날렵하게 하늘 높이 빠르게 날 수 있지요, 연을 만들건 아니고요. 암튼 위에 영상을 참고를 해서 직접 만들기를 시작해보세요.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반응형

 

 

반응형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 해보세요.

가오리 종이접기 설명 더보기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위에 처럼 해당 작품은 꼬리가 키포인트예요.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5x15cm 크기의 직사각형 종이를 이용해서 접기를 시작해야 하는데요. 가장 위에 부분을 밑쪽으로 접어서 뾰족하게 만들기를 시작해야 합니다.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양쪽 옆쪽도 동일하게 만들어주어야 하고요. 그러면 이런 단계를 보시면 아마도 비행기 접기를 할 때 이렇게 했을 거예요.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다 하셨다면 위에 부분을 이렇게 끝부분을 네모지게 다시 한번 다듬어 주셔야 합니다.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동영상에서 보시면 여기까지 과정을 잘 설명되어있는데요. 안쪽 내부 쪽을 전부 다시 잘 겹쳐서 진행을 해 주세요.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이제는 위에 부분을 이 동물의 특징처럼 둥근 머리 모양을 만들어 주셔야 할 차례이지요. 라운드 지게 잘 만들어주세요.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거의 이 동물 모양의 형태가 된 거 같죠. 하지만 더 만들어야 하는 과정은 남아있어요.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꼬리 쪽을 다듬어야 할 과정이에요. 꼬리를 손으로 잘 접어 줍니다.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꼬리는 하단 부분부터 이어지게 해서 눌러서 딱 봐도 가오리 꼬리구나 느껴지도록 해야 해요.

 

가오리 과정 설명 사진

마지막으로 끝부분을 날렵하게 만들어 준다면  모든 접기 과정이 완료가 되실 수가 있어요. 완전히 딱 봐도 가오리인지 가오리연인지 구별이 안되지만 접었다는 데에 의의를 두면 되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