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로 꽃을 접는 것은 많이 있지만 이번엔 돈으로 꽃이 만들어진다는 것이 다르죠. 그러나 돈으로 꽃 종이접기는 하지 말아요. 직사각형의 이쁜 종이로 만들어 보시는 게 훨씬 이쁘지요.
꼬깃꼬깃 하면 돈의 중요함도 모르게 되고 소중함도 잊어버리지요. 그냥 눈으로만 감상하고 이쁜 종이로 접어 모양을 만들어 보는 것이 훨씬 이쁘 답니다..
돈으로 아름다운 꽃 접기 과정 리뷰
바로 위에 사진은 완전히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쁘게 접힌 꽃이 코스모스 같아 보이지요.
꽃잎과 줄기가 한 송이의 꽃을 생동감 있게 표현되는데요. 돈으로는 접지 말고 색종이로만 접을 수 있습니다. 작은 꽃병에 꽂아 주면 이쁘겠지요. 꽃잎에 보라색을 입히면 코스모스처럼 보일 거예요. 이쁜 꽃을 장식해 보세요.
▶ 제작과정 영상으로 배우기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서 플레이해보세요.
지폐로 꽃 종이접기 설명 더보기
동영상에서는 돈으로 접는 것이 생소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돈으로 접지 말고, 녹색이 나는 색종이나 연한 연두색 색종이를 이용해서 꽃을 접어 보세요.
직사각형의 종이를 접으며 접는 부분이 많아 꼬깃꼬깃 해 지니 천천히 보면서 접어 주세요. 우선 반으로 접어서 표시를 해요.
이런 모양이 나오는 모습이 신기하시죠.
양손으로 두 곳을 잡고 안으로 밀어 넣는 것처럼 각을 잡는데, 잎이 될 부분 이랍니다.
나머지 반이 접혀있는 부분을 끝부분을 조금 안으로 접어 줍니다.
위아래 양쪽을 접어 줄기와 이파리 부분이 된답니다.
접다 보니 점점 작아져 접기가 어려워 지죠.
표시선을 해둔다면 조금 쉬울 수 있는데 어느 부분인지 어렵죠. 동영상 앞쪽에 표시선이 있어요.
종이를 접어서 얇은 부분을 살짝 펴 줍니다.
그 부분이 이파리가 되니 잎사귀 모양으로 모양을 내주세요. 세모처럼 보이면 이뻐진답니다
꽃잎의 이파리 부분을 꽃망울과 잎으로 나누어서 만드셔야 하는데요.
살짝 펴서 뒷부분을 볼록하게 밀어주세요. 천천히 해 주세요.
잎의 봉오리에서 잎들을 하나씩 펴주면 드디어 꽃이 활짝 피게 된답니다. 잎에 보라색의 색을 칠해 주면 이쁜 코스모스처럼 보이는데, 책상에 작은 꽃병 위에 놓아서 책상을 환화게 해 보세요. 이쁜 장식용 꽃이 완성된다면 기쁨이 두배로 될 거예요.
모양은 코스모스처럼 만들어지는데 꽃잎을 보라색으로 색칠해서 이쁘게 만들어 보세요.